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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정보게시판
에어맥스 데이를 기념하기 위한 스니커 디자인 워크샵 개최
나이키는 에어맥스 데이를 기념하기 위해 글로벌 문화 허브로 성장하는 도시 서울을 비롯해.
파리, 런던, 뉴욕, 상하이 그리고 도쿄 등 총 6개 도시에서
나이키 풋웨어 디자인 프로세스에 참여할 수 있는 디자인 워크샵 나이키: 온 에어 (Nike: ON AIR)를 개최한다.


이번 워크샵은 제품 디자인 경험이 전무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디자인 브리핑에서 컨셉 구축,
그리고 디자인 무드 보드 단계를 아우르는 나이키 크리에이티브 세션을 경험하며,
각 도시에서 영감을 얻어 10개의 에어맥스 아이콘 모델 중 하나를 창조해 낼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이에 따라, 서울에서 진행되는 서울: 온 에어 프로덕트 워크샵(SEOUL: ON AIR PRODUCT WORKSHOP)의 참가자들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의 멘토링과 나이키 디자이너의 도움을 받아,
서울의 의미 그리고 그 속에서 경험한 것 들로부터 영감을 얻어 에어맥스 제품을 디자인하게 된다.

서울: 온 에어 프로덕트 워크샵 의 세부 프로그램은 아이디어 탐색과 스토리를 구축하는 컨셉 개발에서,
컨셉에 맞는 스니커즈를 결정하는 실루엣 선정, 갑피 제작에 활용할 소재를 선택하고 소재의 이론적 지식을 배우는 소재 탐구,
컨셉을 표현하기 위해 최적의 컬러를 결정할 컬러 탐구,
그리고 머리 속에 그렸던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실현하는 꾸밈 과정 등 총 5가지 단계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본인이 직접 완성한 에어맥스 컨셉 드로잉을 나이키 디자이너 및 각 도시 문화를 대표하는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에게 제출한다.
제출된 컨셉 중에서 각 도시별로 최고의 디자인 3개가 선정되며,
이렇게 선정된 디자인은 3D 형태로 구현되어, 각 도시 별 최고의 에어맥스를 뽑는 온라인 투표 과정을 거친다.
최다 득표수를 얻은 디자인은 추후 실제 제품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나이키의 상징이자 혁신의 아이콘인 에어맥스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서울: 온 에어 상상을 현실로 프로젝트 팝업도 함께 오픈한다.

수 십 년 전, 눈에 보이지 않은 에어(Air)를 스니커에 적용해 결국 상상을 현실로 만들었던
나이키의 혁신은 전 세계 아티스트들과 뮤지션, 그리고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 하나의 아이콘이 되었다.
나이키는 상상을 현실로 만든 에어맥스의 역사와 영감을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창의적인 작품들을 구현해 이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다.


3월 30일부터 4월1일까지 홍대 인근에서 오픈하는 서울: 온 에어 상상을 현실로 프로젝트 팝업에서는
나이키 에어를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물들과 이를 위해 협업한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워크샵 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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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kemania
ㅋ ㅑ오오오
 
nikemania
우와!!
 
nikemania
사람 미어터지겠네요...;;;
꼭 가보고 싶은데..
 
nikemania
오 이런거 좋다
이것도 이번에 3.26 에 나오는 맥스처럼 일반인이 디자인해서
내년 맥스데이에 도시별로 발매 해줬으면 좋겠네영
 
nikemania
근데 이런거 신청은 어디서해요?
 
nikemania
참여적 디자인...
 
nikemania
정말 멋진 아이디어네요. 우리나라 맥스 예뻤으면 좋겠다...
 
nikemania
크오오오오오...!!!
 
nikemania
올만에 홍대나 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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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SF AF1 - 골든베이지  [ 10 ]

러웠습니다. 그리고 신발 베로, 우리가 흔히 이야기 하는 혀 부분이 통가죽으로 되어있고 이렇게 똑딱이로 지폐나 이런걸 숨길?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아무튼 이 제품의 가장 큰 매력은 신발이 아니라 가방과 그 가방과 신발을 연결 해주는 어떤 끈 입니다. 실제로 끈이에요!! 먼저 가방 사진과 구석구석을 먼저 보여드릴께요. 입구는 지퍼로 내부를 잘 보호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쓰인 나일론의 밀도가 상당해서 적당한 생활방수는 충분히 가능할 것 같습니다. 지퍼를 잠그면 안에 공기를 강제로 눌러서 빼기가 어려울 정도로 밀봉이 잘되는 가방입니다. 안쪽은 따로 잡동사니들을 오거나이징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아마 사이즈로 ..
모데라토
ACRONYM AF1 DOWNTOWN HI - 검흰  [ 13 ]

해도 인기도 없을 것 같아서 마음 푹 놓고 발매 날만 기다렸는데 국내 사이즈당 두족씩 나왔다네요. 네 나이키 공홈에선 순삭이었고 뭐 저는 사이즈만 봤습니다. 결국 해외에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ㅠㅠ 진리의 아크로님! 일단은 신발 박스가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피자 라지 한판보다도 큰 것 같아요! 사이즈 비교를 위해서 아이폰 SE를 옆에 둬 봤습니다. 신발 실루엣은 하이엔드 브랜드의 하이톱같이 얇게 빠진 발볼과 슬림한 라인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일반 포스가 아니라 다운타운 모델을 선택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다운타운 모델이 발매되었을 때에도 극악의 발볼과 낮은 발등으로 욕을 많이 먹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런 실루엣이 요즘 유행하는 실루엣이죠. ..
모데라토
AIR JORDAN XX3 PREMIER - TITANIUM  [ 8 ]

이지는 20치킨은 기본인데 에어조던 그거 잘팔아봤자 10치킨 하나요? 이런 수모를 겪으며 오늘도 난 에어조던 박스 뚜껑의 먼지를 닦아봅니다. 이 박스는 에어조던23의 시그네쳐 박스입니다. 에어조던23 프리미어. 그렇습니다. 그것입니다. 컬러명 보이시죠? TITANIUM. 에어조던23 티타늄이라는 별칭으로 유명한 제품이지요. 하지만 제 사이즈가 아닌 275사이즈입니다. 국내에 이 제품 신품으로 가지고 있는 분들 아마 손에 꼽을텐데 그 중에 내 사이즈는 더 손에 꼽겠죠. 그래서 그냥 타협했습니다 ㅠ.ㅠ 박스 뚜겅을 열면 박스 하단부에 끼여있는 CD와 영수증. 그리고 발매 안내 팜플릿. 워낙 비싼 제품인지라 영수증부터 꼼꼼하게 다 챙겨놓은 그의 손길이 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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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R MAX 90 ULTRA SUPERFLY  [ 3 ]

그럼 오늘은 무슨 바람이 불어서 이렇게 리뷰를 쓰게 되었느냐. 크으 요새 나매의 핫플레이스인 좌표게시판을 기웃기웃거리다가 어느 한 가산동 특파원의 제보에 의해 구매하게 된 요녀석을 들여다보기 위함입니다. 내일 출근할때 신을건데 리뷰 하나 없이 아웃솔을 지저분하게 만들기에는 넘나 아쉬워서^^ 크으 딱 박스만 봐도 비싼 제품인 것이 눈에 확 들어오시죠. 검정색의 하드 박스에, 서랍장 스타일. 중간에 손가락 끼우는 고리하며, 박스 여러 면에 새겨져 있는 범상치 않은 서명, 마크 등등. 네 그러합니다. 이 제품은 올해 봄에 발매된 HTM AIR MAX에서 "T"를 맡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건 무슨 신인 아이돌 소개하는 느낌이네요. 정식 명칭은 AIR MAX 9..
Accounter
AIR JORDAN XXXI - BANNED  [ 6 ]

2일에 발매되자 마자 리뷰를 쓰면서 30주년에 XXX을 건너 뛰고 31주년이 되어 XXX을 발매하는 나이키의 패기에 기가 막히고, XX9에서 큰 변화 없는 디자인에 더욱 기가 막혀서 이제 조던의 혁신은 없는 것인가....하고 한탄하던 찰나에 읭? 5월쯤에 슬며시 정보가 나오기 시작하더니 7월14일엔 온라인 발표 예고를 하네요? 7월20일 개봉박두! 라고 하더니 이렇게 발표를 해버립니다. 그래도 XX8 까지는 조던이 나와서 같이 있어주곤 했는데, 이제는 웨스트브룩이 전면에 나섰네요. 9월 3일 발매. XXX 리뷰 때 발매일의 일관성이 없다고 깠는데, 2월에도 발매, 9월에도 발매... 이번 디자이너는 Tate Kuerbis입니다. 1995년 부터 ..
구찌아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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